마야(Maya)로 레고 모델링하기#2 - 몸통
레고 몸통을 만들기 위해 사각형 폴리곤을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프론트 뷰도 중요하지만, 사이드 뷰를 잘 보면서 몸의 크기를 맞춰 스케일을 조정해주도록 할게요!
크기 조정이 됐다면 양쪽 어깨부분의 엣지를 선택해준 다음
스케일을 활용해서 어깨 폭을 줄여줍니다!
허리부분까지도 위와 똑같이 조정해주도록 할까용?
몸의 크기가 도면이랑 같아졌습니다 :)
이제 3번을 눌러가며 굴곡진 부분을 조정해주겠습니다.
선을 추가해서 엣지를 조정 + 3번(스무스)를 눌러 확인을 반복합니다.
어깨 윗부분의 엣지만 잡아서 뒤로 보내면 아래쪽으로 굴곡이 질 것 같네용?
윗부분의 엣지를 더블클릭 해서 전체를 잡아준 후 필요없는 부분은 Ctrl + 마우스 드레그로 날려주겠습니다.
그리고 무브 툴로 뒤로 보내주고 3번을 눌러 확인!
이 작업을 반복적으로 해주다 보면...
이렇게 도면에서 보이는 레고의 어깨 선처럼 자연스럽게 굴곡이 졌네용 ㅇ.ㅇb
다음으로 몸통의 아래쪽 허리를 만들기 위해 다시 사각형 폴리곤을 꺼내주고 스케일 툴로 조정해주겠습니다.
사이드, 프론트 뷰를 보면서 적당한 크기로 늘려주겠습니다!
그리고 전체선택 후 베벨 Ctrl + B (Bevel)로 마무리!
다음번엔 이어서 하체+다리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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