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aya)로 레고 모델링 하기#4 - 다리
마야(Maya)로 레고 모델링 하기#4 - 다리
원통형 폴리곤을 생성해놓고 무브 툴, 스케일 툴로 조정해 주신다음 사진처럼 위치시켜보겠습니다.
빨간색 선으로 표시한 선부분에 엣지(노란색) 두개가 위치하도록 로테이션 조정해주세요!
표시된 엣지를 기준으로 밑에 면만 쪼로록 선택해주겠습니다.
익스투르드 Extrude (Ctrl + E) 해서 무브 툴로 쭉 내려줍니다.
1자가 아닌 대각선으로 내려진다면 무브 툴을 다시 눌러서 World 설정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밑에까지 쭉쭉 잡아댕겨서 내려준 다음 스케일 툴로 바꿔주세요
Y축을 밑으로 쭉 잡아댕겨서 평면으로 만들어준 후 다시 무브 툴로 잡아당겨서 밑까지 위치시킵니다.
발바닥 부분을 만들기위해 멀티컷으로 선을 그어주도록 할게요!
앞부분 페이스 선택 후 익스트루드 해줄게요!
Extrude (Ctrl + E)
다리를 전체선택 해주고
Ctrl + 마우스 드래그로 우측 옆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선택에서 제외시킵니다.
로테이션 값을 옆으로 살짝 기울여주세요!
위처럼 도면대로 다리 옆쪽을 맞춰준 다음, 발바닥 부분만 또 다시 따로 선택해주고
로테이션 값을 조정해주겠습니다.
도면상으로 보면 안쪽 허벅지부분이 살짝 튀어나와 있는데, 튀어나온 부분 기준점에 멀티컷을 해주도록 할게요!
다리부분의 옆면만을 선택해서 무브 툴로 빼내거나, 익스트루드를 준 다음 옆으로 빼내시면 됩니다!
멀티 컷으로 선을 추가하거나 베벨을 줘서 선을 추가한 다음 3번을 눌러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리도 완성이 된 것 같으니 H를 눌러서 또 숨겨주고 마지막으로 팔부분을 만들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씩만 만들어놓고 팔과 다리는 미러 툴로 반대로 복제할겁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