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3D 모델링

마야(Maya)로 레고 모델링 하기#3 - 허리

도냥쿤 2023. 6. 6. 23:37

마야(Maya)로 레고 모델링 하기#3 - 허리


몸통부분은 H로 숨겨준 후 원통 하나를 만들어 줄게요!

무브툴과 스케일툴을 활용해서 도면의 크기와 맞게 폴리곤을 맞춰줍니다.

로테이션을 줄때는 빨갛게 표시한 선처럼 면 네개가 위를 향하도록 맞춰주세용!

후에 사진상에서 보이는 것 처럼 네개의 면 만을 선택해준 다음 익스투르드 해줄게용

Extrude (Ctrl + E)

W버튼을 눌러서 무브툴을 선택해준 다음 위로 당겨주세용

허리춤까지 다 끄집어 올렸다면 스케일 툴로 바꿔줍니다.

Y축 갚을 밑으로 잡아댕겨서 평면으로 만들어줄게요!

그다음으로 위로 끄집어준 면의 옆쪽만 선택해서 다시 익스투르드!

Extrude (Ctr +  E)

이런식으로 양옆을 똑같이 늘려주겠습니다.

이대로 스무스 모드를 눌러보면 뭉개진 찰흙처럼 될 터이니....

위처럼 둥근 부분의 옆 면들만 따로 선택해서 익스트루드 후에 살짝 줄여줄게요!

이렇게 선이나 베벨을 주면서 3번을 눌러가며 확인해줍니다.

모양이 완성됐다면 이제 다리가 들어갈 구멍을 만들어줄게요!

버텍스를 선택해서 양쪽의 가운데 점을 눌러주고

챔퍼 버택스로 원을 만들어줄께요!

그리고 스케일 툴로 양쪽을 같이 선택해서 크기를 키워준 다음 Del키로 지워주면 시원한 구멍이 뚫립니다.

스케일 툴로 줄이는데 이상하게 줄여지고 늘어난다면 설정값이 컴포넌트인지 확인하셔야 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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