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마야 복습

마야(Maya)#3 베벨로 모서리 깎아내기

도냥쿤 2023. 5. 29. 20:06

마야(Maya)#3 베벨로 모서리 깎아내기


이번에 복습해볼 기능은 베벨이라는 건데, 폴리곤의 모서리 부분을 부드럽게 깎아낼때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배웠습니다.

베벨은 Edit Mesh에서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B로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선, 꼭지점, 면 중에서 고르고, 베벨을 주고싶은 부분을 마우스 커서로 선택 한 후에 베벨을 적용합니다.

엣지(선)을 선택한 후에 베벨을 적용한 모습

앞부분이 경사가지게끔 깎인걸 볼 수 있습니다.


Fraction 값으로 모서리 깎아내기

프렉션 값을 0에서부터 1까지 조절했을 경우 위와 같은 모습으로 변합니다.

Segments 값으로 면 쪼개기

세그먼트 값을 늘리게 되면 늘린 숫자만큼 선이 생성되게 됩니다.

Depth로 부드럽게 만들기

뎁스 값을 조절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세그먼트로 나눈 겂들이 부드러운 경사로 변하게 됩니다.

세그먼트 값을 적게 주고 뎁스를 1로 주게되면 각지게 경사 지겠죠?



Edge(선) 베벨 주기

예시#1

예시#2

면과 면이 만나는 부분의 엣지를 선택 후 베벨 적용

Vertex(꼭지점) 베벨 주기 예시

Face(면) 베벨 주기 예시


바로 모델링 복습 하려다가 빼놓은 기능들이 있는 것 같아서 부랴부랴 포스팅 하러 왔습니다.. ㅠㅠ

공부하면서 또 빠뜨린거 있으면 추가로 포스팅 정리해서 하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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